티스토리 뷰

‘나혼자산다’ 웹툰작가 기안84 오토바이 번호판 미부착 신고 "50만원 과태료 부과"


웹툰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이 TV방송에서 번호판 없는 오토바이를 타다 적발돼 행정처분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기안84는 그동안 관련 법규를 위반하면서 오토바이를 소유해온 셈입니다.

지난달 24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는 기안84가 자신의 오토바이로 방송인 전현무를 태우고 이동하는 모습이 나왔다. 화면에 잡힌 기안84의 오토바이에는 번호판이 없었습니다.

이륜자동차의 번호판 미부착은 자동차관리법 위반사항이다. 방송을 지켜보던 시청자들은 ‘기안84의 바이크에는 번호판이 없다’고 지적했고, 바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정식 접수됐다고 합니다.

경찰에 따르면 2011년 5월25일 이전까지 50㏄ 미만 이륜차는 사용신고가 의무화되지 않았다. 이후 법이 개정되면서 50㏄ 미만 이륜차도 사용신고 및 보험가입이 의무화됐다. 이륜차의 구매경위 및 사용신고를 하지 않으면 관련법에 의해 5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사진=MBC ‘나혼자산다’ 캡처]

경찰은 국민신문고 등을 통해 접수된 신고를 토대로 기안84의 오토바이를 차량등록사업소 및 관계기관에 통보해 행정처분을 의뢰했다고 합니다.

기안84 사는 아파트 위치 분당 정자일로 청솔한라아파트 입니다.

기안84 프로필

기안84는 대한민국의 만화가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4년 10월 22일 (기안84 나이 31세), 기안84 고향 여주시

학력: 수원대학교

본명 김희민

생애[편집]

수원대학교에서 조형예술학을 전공하다가 자퇴했다.

데뷔 초기 경제적으로 궁핍한 생활을 하며 다른 웹툰작가 이말년과 동거 생활을 하기도 했다. 이말년은 자신의 작품 <이말년씨리즈>에서 기안84 회고록이라는 단편을 통해 당시를 재미있게 각색해 회고하고 있다.[1]

이토 준지 만화에 많은 영향을 받았으며, 때때로 자신의 SNS에 술을 먹어서 연재가 늦어졌다는 등의 프로답지 못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와 함께 오토바이를 타고 가는 장면이 나갔는데, 그의 오토바이에 번호판이 없다는 게 딱 걸려서 한 네티즌에 의해 고발당한 상태. 분당경찰서에서 차량등록사업소에 행정 처분을 의뢰했다고 한다.


기안84 연봉에 "'패션왕' 2년 연재해서 30평 아파트 전세를 얻고 어머니께 차 한 대 사드렸다"고 말했습니다.

기안84 집 공개 사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