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와대 이원종 신임 비서실장, 정책조정수석 안종범 경제수석 강석훈 국회의원

 


신임 정책조정수석에 안종범 경제수석..신임 경제수석에 강석훈 의원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 비서실장과 정책조정수석비서관, 경제수석 비서관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15일 오후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 사의를 표명한 이병기 비서실장의 사표를 수리하고 신임 비서실장에 이원종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홍보수석은 "이원종 신임 비서실장은 서울시장과 민선, 관선으로 충북도지사를 3회 역임했고 서원대 총장을 거쳐 현재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며 "행정 전반에 걸쳐 충분한 경험과 식견을 갖추고 있고 친화력과 신망이 있는 분으로 대통령을 원활히 보좌해 국민소통과 국가발전에 기여해나갈 적입자"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어 "또한 대통령께서는 후반기 정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조정수석비서관에 안종범 현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비서관을, 경제수석비서관에 강석훈 새누리당 국회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김 홍보수석은 "안종범 신임 정책조정수석비서관은 18대 대선 당시 새누리당 국민행복추진위 실무추진단장과 제18대 대통령 인수위와 경제수석을 거쳐 현 정부의 경제정책과 국정운영에 대해 누구보다 밝아 각종 정부 정책을 원활히 조정해 후반기 정책운영의 효율성 가져올 것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강석훈 신임 경제수석은 성신여대 경제학과 교수, 새누리당 국회의원 등을 역임한 경제분야 전문가로, 경제이론과 전문성, 추진력을 갖춘 정책통이며 제18대 대통령 인수위 위원, 새누리당 정책위 부의장 등을 거쳐 현 정부의 정책 이해도가 깊어 민생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각종 경제현안에 적극 대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원종 프로필

1942년

이원종은 전직 중앙부처공무원이면서,전직 대한민국 27대 서울시장 이면서,전직 26대,30대,31대 충청북도지사이면서 현재 성균관대학교 국정관리대학원 석좌교수로 근무하고 있다. 성수대교 붕괴사건으로 인해 서울시 시장에서 경질되었다 위키백과

출생: 1942년 4월 4일 (이원종 나이 74세)

이원종 고향 충북 제천시

소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

학력 왕미초등학교 제천중학교 제천고등학교

1961 ~ 1963 : 국립체신대학 통신행정

1964 ~ 1965 : 성균관대학교 행정학 학사

1983 ~ 1986 :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1986 : 국방대학원 수료

1996 : 성균관대학교 행정학 명예박사

1998 : 충북대학교 행정학 명예박사



안종범 프로필

정치인 안종범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이며, 제19대 새누리당 비례대표 국회의원을 역임하였다. 청와대 경제수석에 지명되면서 의원직을 사직했다. 

출생: 1959년 7월 15일 (안종범 나이 56세), 안종범 고향 대구광역시

학력  ▲대구 계성고 ▲성균관대 경제학과 ▲미국 위스콘신대 경제학 박사 ▲성균관대 경제학과 교수 ▲한국재정학회 회장 ▲제19대 국회의원 ▲제18대 대통령직인수위 고용복지분과 인수위원 ▲새누리당 정책위 부의장


강석훈 프로필 

정치인 강석훈은 대한민국의 정치인, 경제학자이다. 서라벌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위스콘신 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우경제연구소 금융팀장, 성신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기획예산처 기금평가위원, 금융위원회 금융발전심의위원, 고용노동부 정책평가위원 등을 지냈다. 새누리당 후보로 2012년 제 19대 총선에 서울특별시 서초을에 출마하여 당선됐다. 

출생: 1964년 8월 15일 (강석훈 나이 51세), 강석훈 고향 봉화군

지역구 서울 서초구 을

가족관계 영화배우 박중훈과 이종 사촌간이다.

학력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로그인 없이 가능 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