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VJ 특공대, ‘물고기 떼’가 한강에 나타난 이유는? 서울 마리나 클럽&요트 모터보트

KBS 2TV <VJ 특공대>

■ 방송 : 3월 10일 (금) 밤 10시, KBS 2TV

‘물고기 떼’가 한강에 나타난 이유는?!

 

3월 10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KBS 2TV <VJ 특공대>에서는

도심 속 한강에 나타난 ‘물고기 떼’의 정체를 파헤친다.

제작진에게 전달된 의문의 ‘물고기 떼’ 사진! 한눈에 보기에도 몇 마리인지 짐작조차 되지 않을 만큼 수많은 양이었는데~ 더욱 놀라운 것은 이 물고기 떼를 발견한 장소가 다름 아닌 서울의 한강이라는 점. 확인을 위해 현장으로 달려간 제작진의 눈앞에 펼쳐진 광경은 말 그대로 물 반, 고기 반인 상황! 이 진귀한 광경에 시민들은 가던 발길을 멈추고 연신 사진 찍기에 바쁜데~ 가양대교 남단 부근에서 안양천에 이르는 지점까지 수면에서 천천히 이동하며 장관을 이루고 있는 수많은 물고기 떼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또한, 이렇게 수많은 물고기 떼가 한강에 나타난 이유는 무엇일지, 다양한 가설을 세우고 추측해가던 중 발견한 하나의 단서! 혹시 이 물고기 떼는 한강 하류의 포구에서 포획하지 않아 많은 개체 수가 강을 거슬러 올라온 건 아닐까? 서해를 바로 눈앞에 두고 있는 한강의 마지막 포구인 전류리 포구의 어민들을 만나 그 이유를 추측해본다.

물고기 떼들의 움직임을 관찰하던 중 발견한 특이한 점! 물고기 떼가 주로 출몰하는 곳이 한강 안에서도 수생생태계 보전을 위해 낚시가 금지된 구역이라는 것. 혹시 낚시 금지 구역과 이곳에서만 모습을 드러내는 물고기 떼는 어떠한 관련이 있는 걸까?

한편, 이 물고기 떼가 산란기를 앞두고 먹이를 찾아 도심 속 강까지 거슬러온 것은 아닐까? 먹이활동 때문이라면 도대체 무엇을 먹기 위해 한강까지 온 걸까? 전문가와 함께 물고기 떼의 정체를 파헤쳐 보고 물고기 떼를 둘러싼 여러 가지 추측들을 VJ 카메라가 확인해본다.

VJ 특공대 849회 방송 연락처 (2017-03-10)

◈ ‘물고기 떼’가 한강에 나타난 이유는?

 

※ 중앙내수면연구소 이완옥 연구관님,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환경과 김기현 주무관님 및 관계자 분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양화센터 이승아 주임님 및 관계자 분들,

인터뷰에 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모터보트 협조 : 서울 마리나 클럽&요트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160 (여의도동81번지)

☎ 02-3780-8400

http://www.seoul-marina.com/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