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 오늘저녁 진주 낙지 삼합 초대형 철판 낙지볶음 맛집탐험극과극 하대동 '오달자 낙지마을' 윤원희


진주 하대동

낙지에는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타우린이 많이 들어 있다. 또 시력보호와 빈혈에도 효과가 있으며 뇌의 각종 질환이나 치매 등도 예방한다. 지방질, 당질이 적은 반면 단백질이 풍부하여 아미노산의 일종인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동맥경화를 비롯한 각종 성인병에 효과가 있다. 

제철 낙지를 먹을 때는 양념을 최소화해 본래의 맛을 즐기는 것이 좋다. 조석으로 선들선들한 공기가 느껴지니 매콤한 음식이 그립다. 무더운 여름에 지친 기를 보충하기엔 역시 가을 낙지가 최고다. 

무더운 여름날이 지나고 말도 살찐다는 이 가을, 건강에 좋은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는데, 최근에는 갯벌의 산삼으로 불리는 낙지가 스테미너 음식으로 부각되면서 진주맛집으로 하대동에 위치한 오달자낙지마을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정직한 맛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진주유등축제때도 많은 인파가 몰려드는 알짜배기 진주맛집 이라고 한다. 


낙지요리 전문점 ‘오달자낙지마을’을 운영하고 있는 윤원희 대표는 “낙지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동의보감이나 자산어보를 보면 알 수 있는데, 특히 지친 소에게 낙지를 먹이면 그대로 벌떡 일어난다는 기록 때문에 가을이 되면 특히 손님들이 몰린다.”며 “낙지는 해산물 중에서도 신선함이 생명인 식재료로, 날마다 신선한 낙지를 공급받아 최고의 상태로 요리를 하고 있어 이것이 인기의 비결이 아닌가 싶다”고 밝혔다.

윤 대표가 운영하는 오달자낙지마을은 신선한 낙지 공급을 위해 현관 입구에 청결한 낙지전용 수족관을 마련해 주문과 동시에 개방형 주방에서 바로 요리를 만들고 있으며 고즈넉한 식사공간을 조성하고자 실내 내부 인테리어도 원목 색을 그대로 살려냈다.
그런 착한경영철학이 알짜배기 진주맛집으로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하는 계기가 되었다. 

혹시라도 남아 있을 낙지의 잡 냄새를 없애기 위해 초벌구이를 한 후 만들어지는 낙지볶음이 오달자만의 특징이라 자부한다는 오달자낙지마을은 어느덧 진주맛집추천 해주시는 단골손님들의 입소문이 전해져 나 전국에서 관광객이 몰려오기도 한다고 전했다.

[생방송 오늘저녁 558회] 3월 9일 (목) 방송정보


 3. [맛집탐험 극과 극] 70년 전통! 진주 냉면 VS 거대 철판의 비밀! 낙지삼합  진주 냉면에 맛서는 두 번째 주자! 그 정체는 낙지의 새로운 변신을 엿볼 수 있는 ‘퓨전 낙지 요리’ 되시겠다! 직접 주문제작한 초대형 맞춤 철판에 낙지볶음, 낙지 불고기, 낙지 물회와 수육, 족발을 함께 즐기는 ‘낙지 삼합’은 이 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일품요리! 여기에 치즈 폭포를 이루는 치즈철판낙지볶음도 별미 중 별미라는데~ 과연 전통과 퓨전의 고수들이 선보일 맛의 비법은 뭘까? 극과 극에서 알아본다. 

[맛집탐험 극과극]


퓨전의 끝! 낙지 삼합

■ 오달자 낙지마을


위치 주소 : 경남 진주시 도동로 245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 055-761-6668

가격 낙지볶음 8,000 산낙지볶음 15,000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진주시 하대동 322-11 | 오달자낙지마을 본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