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민석 판사, 우병우 속영장 실질심사 결정 "직권남용 직무유기 등의 혐의"

21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의 구속 여부가 결정됩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2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민석(사법연수원 26기) 영장전담 부장판사 심리로 직권남용과 직무유기 등의 혐의를 받는 우 전 수석의 구속영장 실질심사(구속 전 피의자 심문)를 연다고 합니다.

 


우병우 전 민정수석비서관이 18일 오전 서울 대치동 특검 조사실로 향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우 전수석은 최순실을 아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모른다' 답했습니다. 

오 부장판사는 1969년생으로 서울고, 서울대 법대를 나온 우 전 수석의 대학 후배다. 사법연수원 기수로는 19기인 우 전 수석보다 7기수 아래 입니다.

오 판사는 일선 재판 업무 뿐 아니라 법원행정처 민사심의관, 대법원 재판연구관을 두루 거치며 엘리트 코스를 밟아 왔다. 최근엔 수원지법에서 행정 소송을 심리했다. 이달 7일 법원 정기인사 때 서울중앙지법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그는 법원 안팎에서 실전 경험과 이론을 겸비했으며 꼼꼼하면서 차분한 성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이 때문에 단시간 내에 기록을 검토해 판단을 내려야 하는 영장 업무에 적격이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합니다.

우 전 수석의 구속 여부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 과정으로 볼 때 이날 밤 늦게나 22일 새벽에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 전 수석은 ‘비선 실세’ 최순실씨와 관련한 의혹을 묵인하거나 방조하고, 이에 대한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의 내사를 방해한 혐의로 지난 19일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또 지난해 김종덕 전 문체부 장관에게 부당 압력을 행사해 인사에 개입하고, 특별한 이유 없이 국회 청문회에 불 출석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2016/12/25 - [세상누구위치가격] - 주식 갤러리 우병우 장모 김장자, 최순실과 박근혜 최태민의 구국선교회 사진

2016/12/23 - [화제인물누구] - 청문회 김경진 "우병우 식사 하셧습니까?" 검사가 잡범 수사 할 때 으레 사용하는 말?

2016/11/11 - [실시간검색어누구] - 우병우 장모 김장자 홍기택 부인 전성빈 교수 현명관 부인 전영해 인사개입 논란

2016/11/06 - [화제인물누구] - 우병우 눈빛 당찬 여기자 홍진아 동영상 "가족관련비자금 인정하십니까? 노무현 씨?"


오민석 판사 사진


오민석 판사 프로필

출생 1969년 오민석 판사 나이 47세, 오민석 판사 고향 서울

소속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장판사

학력 서울대학교 사법학과 학사 1994

서울고등학교 1988

사법시험 제36회

연수원기수 제26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