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프라이즈 할리우드 인기스타 린틴틴 독일산 셰퍼드 경찰견 최고의 몸값 자랑 

용감한 린티 (The Adventures of Rin Tin Tin, 196? ~ 1973 방송)

 


영화 속에서 개들이 본격 등장한 것은 1905년에 세실 헵워스(Cecil Hepworth)의 영화가 개봉하면서 부터입니다. 이 영화에는 블레어(Blair)라는 이름의 콜 리(Collie)가 등장하는데, 블레어는 유괴범으로부터 아기를 구출해내는 용감한 개 역을 맡았습니다. 1910년에 블레어가 죽었을 때, 감독 헵워스는 그는 진실한 친구이자 훌륭한 동료였다며, 블레어의 죽음을 애도했다고 합니다. 

1920년대에 할리우드의 슈퍼스타였던 ´린틴틴´이란 개는 독일산 셰퍼드(Alsatian)로, 독일의 한 방공호에서 한 미국 공군이 발견하여 미국에 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린틴틴은 경찰견으로 훈련되어 적십자에서 활동하다, 1923년에 체스터 프랭클린(Chester Franklin) 감독의 영화 에 출연하며 동물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흥행으로 린틴틴은 제작사인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thers)에 재정적 뒷받침을 해주며 워너 브라더스의 간판스타로 떠오르는 한편, 1925년에는 미국의 가장 인기있는 배우에 선정되는 등의 유명세를 떨치게 되었습니다. 1927년까지 총 40편의 영화에 출연한 린틴틴은 미국에 주당 400파운드의 수익을 안겨다 줄 정도의 ´흥행제조기´였습니다.

♪♪ 린티 Opening Theme

소년과 기병대 정찰견 린틴틴의 우정과 모험을 다룬 서부 활극 드라마입니다.
서부 개척 시대 소년과 기병대 정찰견 린틴틴은 기병대 요새에서 서부로 이주하는 개척민들을 돕는 역할을 맡습니다.
린틴틴이 앞장서서 기병대를 이끌며 황야를 가로질러 진격을 하기도 합니다.
광활한 서부 풍경과 서부의 낭만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명견 호보 (The Littlest Hobo, 1970년 KBS, 1981년 MBC)

 


주인공 호보는 독일산 세퍼드 중에서도 최우량종으로 영어, 불어, 독어등 4천어를 해독하는 명견입니다.
세계를 무대로 방랑하는 명견의 모험담을 그린 외화로 세계 각국을 전전하면서 갖가지 이색적인 풍속과 습관,

풍물을 접하면서 지혜를 얻게 되고 어린이들에게는 용맹스러움과 정의감을 길러주는 외화입니다.
'정의의 방랑자', '석양의 보안관'으로 불리는 호보는 사건이 있는 곳에 홀연히 나타나 사랑과 정의감, 재치로 사건을 해결하고
아무런 보상도 받지 않고 홀연히 떠나는데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달려라 래시 (The Lassie, 1979 KBS 방영)

 


♪♪ 래시 Opening Theme

아이들의 영원한 친구 래시는 책은 물론 인기 TV 시리즈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 잡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함께

삶의 교훈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준 외화 입니다.
에릭 나이트로 소설로 1940년 첫 발표된 이후 세번 이상 영화로 제작되었고 TV 시리즈의 테마로 인기를 끌었던 래시.
스코틀랜드 목장견인 콜리종의 래시가 집주인의 사정 때문에 팔려 갔지만 스코틀랜드에서 잉글랜드까지 1600Km 이상을

달려 되돌아온 명견의 이야기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라고 합니다.

래시가 미국 전역을 떠돌며 만나는 사람들과 에피소드를 다룬 작품은 미국에서 1954년 부터 1974년까지 무려 591개의 에피소드로
제작될 정도로 많은 인기를 차지한 장수 드라마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이들 여러개의 TV 시리즈중 1973년 제작된 작품을 '래시 구조대'란 제목으로 1975년 TBC 방송국에서 방영을 하였고
어린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자 1979년 KBS에서 다른 래시 시리즈를 수입해 '달려라 래시'란 제목으로 매주 목요일날 방영하였습니다.
90년대 들어서도 KBS 에서 시리즈로 잠시 방영이 되었습니다.

달려라 죠 (Run, Joe, Run)

 


♪♪ 달려라 죠 Opening Theme

죠는 총이나 흉기같은 위협적인 무기를 가진 사람들을 보면 공격하여 제압하도록 훈련받은 특수 군용견입니다.
그러나 훈련 교관인 코리를 공격했다는 오인을 받아 사살될 위험에 빠지지만 탈출합니다.
군당국은 민간인에게 위험할 수 있는 죠를 발견하여 사살 하기 위해 죠를 추적하고 교관인 코리는 모든 일이 오해에서

빚어진 일임을 깨닫고 먼저 죠를 발견하여 포획하려고 합니다.

이때부터 죠의 방랑은 시작되고 악한들로 부터 위기에 처한 선량한 사람들을 돕습니다.

달려라 벤지 (Benji, Zax and the Alien Prince)

 


♪♪ I feel Love(영화 벤지의 오프닝)

벤지와 우주에서 온 어린 왕자 그리고 작스라는 로봇과 함께 고향별로 돌아가기 위한 여행을 다룬 외화 시리즈입니다.
외계인 왕자와 그를 찾는 검은색 밴을 타고 다니는 악당들의 대결, SF적 설정으로 재미가 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수다스럽고 말 많은 작스라는 로봇이 벤지를 벼룩 많은 짐승이라 놀리기도 하고 트럭뒤에 얼굴을 넣고 붙여서 타이어처럼

위장해 도망 다니던 에피소드도 있습니다. 그리고 작스와 대결하는 악당 로봇도 등장합니다.

벤지는 여러편의 영화로도 제작이 되어 큰 인기를 누렸습니다.
1974년 제작된 벤지, 벤지2 사랑을 위하여(1977), 벤지3 위기일발(1987), 벤지4 돌아온 벤지(2004) 이렇게 시리즈가 계속

출시되면서 벤지에 대한 팬들의 사랑은 식을줄을 모릅니다. 벤지 덕분에 애완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도 커졌다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영리한 강아지의 이름을 '벤지'로 짓는 경우가 많았을 만큼 벤지붐이 일기도 했습니다.

개가 주인공인 외화를 보니 문득 오래전 일이 생각납니다.
동물 사랑이 각별했던 조카가 있었는데 그 조카가 꼬맹이 시절이었던 어느날, 집에 개 한마리를 데리고 왔습니다.
개를 보는 순간 모두들 입이 떡 벌어졌어요. 바로 텔레비젼에서 보았던 래시가 우리 눈앞에 서 있는 게 아니겠어요?
덩치는 어린 조카보다도 훨씬 더 컸고 부드러운 털은 윤기가 자르르 흐르 정도였어요. 거기다 어찌나 순한지 낯선 사람을 봐도
경계도 없고 만져도 으르릉거리지도 않고 참말로 순한 개였어요.
집집마다 개는 많이 키우고 있었지만 당시엔 래시와 같은 콜리종의 개는 흔치 않아 보기도 귀한 시절이었죠.
온 식구들의 시선이 개에게 쏠려있었고 특히 동물을 좋아하는 어린 조카는 얼마나 그 개가 키우고 싶었겠어요?
하지만 이리 귀한 개라면 분명 주인이 있을텐데 개를 잃어버린 주인 마음은 오죽하겠어요?
그 길로 동네 파출소에 개를 맡기고 돌아오는데 조카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더군요.
거의 2~3일만에 주인이 나타난 모양인데 그동안 파출소에서 개 먹이 준다고 고생을 상당히 많이 했다고 하더군요.
왠만한 음식은 먹으려 들지 않았다고 합니다. 후에 들은 이야기인데 보통 사람이 먹는 음식보다도 훨씬 더 비싸고 고급스런 음식만 먹고 자랐더군요.
개의 먹이만해도 어마어마한 돈이 들 정도였다고 하니 어른들이 개 팔자가 사람보다도 낫다고 우스개 소리를 하셨던 생각이 납니다.
20년도 훨씬 더 된 이야기인데 지금은 어른이 된 조카의 동물 사랑은 여전해서 마음에 드는 동물이 있으면 전국 어디라도 달려가고 
심지어 산간 외딴 동네까지도 찾아가서 사올 정도라하니 조카의 동물 사랑은 시간이 지나도 여전합니다. 지금은 거북이를 몇년째 키우고 있습니다.


출처 - http://mydog.samsung.com/petculture/story/controller.do?act=list&bCode=03


서프라이즈 753회 방송일2017-02-19

<< Extreme Surprise >> 

Ⅱ. 할리우드 인기스타 린 틴 틴

 1920년대 미국, 한 영화감독이 당시 할리우드에서 최고의 몸값을 자랑하는 인기배우를 찾는다. 감독은 그에게 엄청난 조건을 내세우며 캐스팅 제안을 하는데… 놀랍게도 당대 최고의 인기배우는 한 마리의 개였다! 1900년대 할리우드 최고의 인기스타 린 틴 틴의 이야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