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TV생생정보 청도 감와인체험 소원 비는 와인터널..프로방스 야경..덕산풍년떡집 (송기떡).. 비슬리조트 (참숯찜질)..혼신지 일몰 명소

 


와인터널 입구

시원함을 찾아 떠난 첫 번째 도착지인 와인터널! 얼마나 시원한지 알아보기 위해 온도계와 동행했어요. 터널 밖의 온도는 34도! 불볕더위의 위엄이 느껴지죠? 와인터널은 과거 기차가 다니던 터널을 고쳐서 만든 관광 명소인데요. 시원하고 쾌적한 내부와 동심을 떠올리게 만드는 기찻길의 디자인, 내부를 수놓은 불빛, 와인 장식 등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터널 안은 18도이지만, 터널 밖은 무려 34도!

깊은 산 속에 있는 동굴이어서일까요? 터널 안쪽은 한여름인데도 18도로 굉장히 서늘했습니다. 안팎의 온도 차가 무려 15도 정도라니! 와인터널은 상시 온도를 20도 이하로 유지하고 있어요. 와인이 숙성되기엔 더할 나위 없는 조건이라고 합니다. 점심에 이곳을 방문한다면 와인을 즐기며 햇살이 가라앉을 때까지 여유를 부리는 것도 좋을 거예요!

 


터널 곳곳에는 감와인이 장식이 되어 있다. 청도의 특산물인 감도 판매한다

 


터널의 안쪽으로 들어갈수록 스크린, 조명 기구 등으로 만든 아름다운 구조물이 많은데요. 이곳저곳에 있는 깨알 같은 장식품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와인과 참나무통 등을 빛으로 장식한 광경이 인상 깊었습니다.

터널 안에서 와인을 시음할 수 있어요. 일반적인 와인과는 다르게 끝 맛이 쌉싸래한 것이 청도 감와인의 특징이라고 하는데요. 청도 감와인에는 풍부한 탄닌이 들어있다고 해요. 탄닌은 심장병과 노화 방지에 좋은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죠. 감와인 특유의 달콤함을 원한다면 레귤러 와인을, 쌉싸래한 맛을 원한다면 드라이 와인을 시도해보세요~ 그 밖에 감식초, 감말랭이, 감초콜릿 등도 맛볼 수 있습니다. 와인터널에서는 ‘꿈 그리기 체험’도 할 수 있어요. 꿈을 적어 와인병에 넣어 보관하는 것인데요. 1인당 1만 원을 내야 합니다. 단, 15인 이상일 때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와인터널 여행정보] 

입장료 : 터널 입장료는 무료이나, 안쪽에 마련된 전시품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2천 원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영업시간은 아침 9시 반부터 저녁 8시까지입니다. 와인 레귤러 한 잔 가격은 3천 원, 스페셜은 5천 원이고요. 과일과 함께 섞여 있는 상그리아는 한 잔에 5천 원에 맛볼 수 있습니다.

이동 방법 : 청도 버스터미널에서 7번 버스를 타고 20~25분 정도 이동해 와인터널에서 하차하세요. 버스 배차 간격은 30분, 길게는 2시간으로 일정하지 않습니다. 자동차가 있다면 자동차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근처 맛집 : 터널 근처에서는 맛집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버스를 타고 약간 내려와 용암온천역에 내리면 음식점이 많이 있는데요. 기자는 용암온천 근처 ‘망향 비빔국수’에서 국수와 만두를 먹었습니다. 맛있게 매콤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전화번호 : 054-371-2755, 가격 : 국수 5천 원, 만두 3천 원)


[청도 프로방스 여행정보]  

입장료 : 성인 6천 원, 초등학생 이하는 4천 원. 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1명당 성인 5천 원, 어린이 3천 원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동 방법 : 청도 버스터미널에서 7번 버스를 타고 10~15분 정도 이동해 용암온천 앞에 내린 후, 표지판을 따라 20분간 걸으면 됩니다. 걸어가기는 좀 위험한 길도 있으니 가능하면 승용차를 가져갈 것을 추천합니다. 자동차로 이동할 경우 주차장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은 하지 않아도 돼요~

주변 맛집 : 용암온천에서 프로방스를 올라오는 길목에 많은 모범음식점이 즐비해 있습니다. 비빔국수, 오리고기, 전골 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프로방스 테마파크 안쪽에도 많은 모범음식점이 있으니 이곳 근처에서는 식사 걱정은 덜어놓아도 됩니다. 기자가 찾았던 ‘프로방스 레스토랑’의 경우, 가격대는 1~2만 원대였는데요. 학생에게는 약간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맛있었어요!

청도 여행 후기 & TIP

청도를 처음 본 사람들이라면 ‘우리나라에 이런 곳이 있었다고?!?’라며 놀랄 것입니다. 그만큼 신기한 볼거리가 많은데요. 아직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서인지 불편한 점이 여럿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만약 청도를 가고자 한다면, 몇 가지 팁을 참고하세요~

1. 대중교통으로는 좀 불편하다

될 수 있으면 승용차를 가져가고, 그렇지 않다면 일정을 잘 계획해 낭비하는 시간이 없도록 하세요. 기차를 타고 청도역에서 내려도 여행지까지 걸어서 가기에는 굉장히 멀어요. 게다가 여행지를 다니는 버스의 배차 간격은 대부분이 1~2시간입니다. 맛집은 물론 음식점 자체가 몇몇 여행지 근처에 몰려 있으니, 잘못하다가는 뙤약볕에서 밥도 못 먹고, 2시간 넘게 기다려야 합니다. 

2. 여행 순서는 상관없지만, 가능하면 이동시간을 줄이자.  

KTX를 타고 청도역에서 내리면 청도 시내에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운문사는 동쪽으로 1시간 정도 걸리며, 와인터널과 프로방스는 북쪽으로 15~20분을 이동해야 합니다. 여행지를 이동하는 데 시간이 꽤 걸리는 편이니, 가까운 곳은 같은 시간대에 구경해야 불필요한 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추천 코스 : 운문사 > 점심 > 청도 시내와 석빙고 구경 > 저녁 식사 > 와인터널, 프로방스 구경


3. 숙소가 문제라면 대구도 옵션이 될 수 있다!

숙소를 청도로만 한정하면 불편한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예약이 꽉 차 전화로 일일이 빈 곳을 확인하기 어려운데요. 숙소의 위치가 천차만별이라 이동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때, 대도시인 대구에 숙소를 잡는 것이 좋은 대안입니다. 인터넷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좋은 호텔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무궁화호 기차를 이용하면 대구까지 25분밖에 걸리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 http://blog.samsung.co.kr/4921


[ 2TV 생생정보 268회 ] 2월 17일 금요일 취재 연락처

[혼자 보기 아깝다]

 

◈ 와인터널 (감와인체험, 소원 비는 터널)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송금길 100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 054-371-1904 

※ 이용시간 : 평일, 공휴일 09:30~20:00 / 주말 09:30~21:00

※ 입장료 : 성인 2,000원

 

◈ 프로방스 (집라인, 야경명소)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이슬미로 272-23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 054-372-5050 

※ 이용시간 평일/일요일 : 10:00 ~ 22:00 (23:00 폐장)

토요일 10:00 ~ 22:30 (23:30 폐장)

※ 입장료 및 집라인 체험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cheongdo-provence.co.kr/

 

◈ 덕산풍년떡집 (송기떡)


경상북도 청도 각북면 헐티로 1028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 054-372-7159 

※ 가격정보 : 1팩 3,000원 / 1되 30,000원

 

◈ 비슬리조트 (참숯찜질)


경상북도 청도군 각북면 남산리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 054-372-0900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www.bislresort.com

 

◈ 혼신지 (일몰 명소)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고평리 205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북 청도군 화양읍 고평리 | 혼신지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