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후의명곡’ 남경읍 남경주..엄홍길 홍경민..박애리 남상일..레이디스 코드 무대 

‘불후의 명곡’ 남경읍 남경주 & 엄홍길 홍경민 & 박애리 남상일 & 레이디스 코드, 가슴 뜨거운 무대 펼쳤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희망의 아이콘들이 ‘불후의 명곡’에 총 출동합니다.

이번 주 방송되는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2017 신년특집’은 정유년 새해를 맞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각 분야 희망의 아이콘들이 총 출동해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감동의 무대를 펼칠 예정 입니다.


이날 출연자로는 세계 최초로 히말라야 16좌 완등에 성공하며 전 세계 희망의 아이콘이 된 산악인 엄홍길과 가수 홍경민, 뮤지컬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서 뮤지컬 대중화에 앞장서며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 용기를 준 뮤지컬 배우 남경읍과 남경주 형제를 비롯해,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지만 삶과 노래에 대한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다시 재기한 더 크로스 출신 로커 김혁건과 가수 박기영이 무대에 오른다고 합니다.

또한 안타까운 사고 후 3인조로 다시 일어선 걸 그룹 레이디스 코드와 국악의 대중화와 세계화에 앞장선 대한민국 대표 국악인 박애리와 남상일, 9년의 무명을 딛고 국내를 넘어 중국 대륙을 강타하며 한류스타로 거듭난 ‘불후의 명곡’ 대표 스타 황치열까지 총 6팀이 출연해 뜻깊은 감동의 무대를 선사해 방송 전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불후의 명곡’ 출연가수 라인업

남경읍 남경주 <사이먼 앤 가펑클-Bridge Over Troubled Water>

대한민국 뮤지컬의 전설, 남경읍 남경주 형제. 뮤지컬 불모지였던 대한민국에서 뮤지컬 대중화에 앞장서며 많은 이들에게 꿈과 희망, 용기를 준 두 형제가 전하는 가슴 뜨거운 감동의 메시지를 전한다.

엄홍길 홍경민 <양희은-상록수>

세계 최초, 히말라야 16좌 완등의 산악인 엄홍길이 불후 대표 가수 홍경민과 함께 열정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한다. 관객을 눈물 짓게 한 벅찬 감동의 무대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산악인 겸 탐험가 엄홍길 프로필

출생: 1960년 9월 14일 (엄홍길 나이 56세)

군대 최종 계급 하사.JPG 대한민국 대한민국 해군 하사

근무 해군 특수부대 UDT

지휘 분대장

엄홍길 고향 출생지 대한민국 경상남도 고성

본관 영월(寧越)

종교 불교

자녀 슬하 1남 1녀

그는 경상남도 고성에서 출생하였고 경기도 양주에서 성장하였으며 신장은 167cm이고 체중은 66kg인 그는 아시아 최초로, 아울러 인류 역사상 8번째로 히말라야 8천미터급 14좌에 완등했고 8천미터급의 위성봉 얄룽캉을 완등했다.


2007년 5월 31일에는 8400미터의 로체샤르도 완등하면서 세계 최초로 16좌 완등에 성공했다.


학력[편집]

경기도 양주 호암국민학교 졸업

경기도 의정부중학교 졸업

경기도 양주고등학교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어중문학과 학사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체육교육학과 체육학 석사 졸업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원 체육학 석사 졸업

엄홍길 상명대학교 석좌교수는 해군 특수부대 UDT 하사 출신이다. 특히 해군 군 복무 시절에는 경상북도 경주 감포에서 울릉군 독도까지 5박 6일동안 수영해서 가보기도 하였다

박애리 남상일 <송대관-해 뜰 날>

불후의 소리꾼, 박애리 남상일. 국악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가대표 국악인들이 우리 소리로 새해 응원을 전한다. 흥겨운 사물놀이패와 어린이 무용단 아리랑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국악 한마당을 펼친다.

김혁건 박기영 <안드레아 보첼리&셀린 디온-The Prayer>

전신마비를 극복한 기적의 로커, 김혁건이 부모님의 끝없는 사랑과 노래에 대한 열정으로 다시 무대에 오른다. 천상의 목소리 박기영과 함께 아름다운 희망을 노래한 감동의 무대를 선보인다.

김혁건 박기영 . The prayer . 불후의명곡 170107 듣기 동영상 


가수 김혁건 프로필

출생 1981년 4월 23일 (김혁건 나이 만 35세)

신체 키 179cm, 69kg 김혁건 혈액형 A형

그룹 더 크로스, 락밴드크로스

소속사 MJ-Culture

가족 아버지 김광운

학력 경희대학교 대학원 대중예술전공  외 1건

데뷔 2003년 더 크로스 1집 앨범 'Melody Quus'

더 크로스는 물론 락밴드 크로스, 뒤이어 솔로 활동에서도 성악[2]을 활용한 창법으로 고음을 내는 허스키한 락 보이스로 일반인들이 노래방에서 그의 노래에 도전했다가 대부분이 실패할 정도로 음역대가 굉장히 높기로 유명하다. 그가 부른 노래들 중 최고 옥타브가 무려 4옥타브였다고.[3]

김혁건 특전사 군대 제대 

지금은 후술할 교통사고 및 전신마비 판정[4]으로 인해 창법이 완전히 뒤바뀌어[5] 팬들을 매우 안타깝게 했을 정도.


김혁건 아버지 김광운 서울대학교 공과대에서 복압 장치를 개발

교통사고 및 전신마비 판정[편집]


김혁건 사건 사고 2012년 3월 26일, 더 크로스 컴백 준비 차 앨범 녹음 작업을 마치고 밤길에 오토바이로 귀가하던 도중에 교통사고를 당하였다. 구체적인 이유는 불법유턴으로 예측출발을 하던 차량이 직진하던 오토바이를 들이받았기 때문이라고. 정면충돌을 하면서 차에 얼굴을 박고 땅에 떨어지는 순간 목이 부러지면서[13] 마비가 되었다고 한다.


이 사고로 김혁건은 사고 직후 잠시나마 숨을 쉴 수 있을 때 복식호흡으로 구급차가 오기를, 그리고 부모님께서 달려 오시기를 기다리고 있었다고.[14] 그때 그가 마음의 준비를 하고 의식을 잃기 전에 했던 말이 "사지마비, 전신마비, 이제 죽겠구나"였다.


게다가 이 사고의 피의자, 보험사와의 법적 분쟁까지 이어졌는데, 당시 판결은 "피해자와 그 가족에게 보험료는 물론 병원 치료비를 모두 지급하라"였다. 그러나 해당 보험사는 끝내 보상을 계속 미뤘고, 지금도 계속 미루고 있다고.


그리고 한 달 동안 의식을 잃으면서 사고로 1년 동안 일 주일에 세 번씩 썩은 살을 도려내는 수술을 받았고, 의식을 회복해도 머리나 어깨는 움직일 수 있지만 그 이하로는 아예 근육조차도 마비되어 움직일 수 없게 되었고 결국 경추손상에 의한 전신마비 판정을 받았다.

황치열 <정수라-환희>

대륙의 스타, 황치열. 긴 무명세월을 뒤로 하고 한류가수로 거듭난 그가 청춘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MC로 전격 합류한 황치열의 토크대기실에서의 대활약까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레이디스 코드 <러브홀릭스-Butterfly>

3인조로 다시 일어선 실력파 걸 그룹, 레이디스 코드. 자신들을 기다려준 팬들의 격려에 힘입어 다시 한 번 도약한다. 무대로 돌아온 세 소녀가 꿈과 희망의 노래를 부른다.

남경읍 남경주, 엄홍길 홍경민, 박애리 남상일, 김혁건 박기영, 황치열, 레이디스 코드가 출연하는 KBS 2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2017 신년특집’은 7일(토) 오후 6시 5분에 방송된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