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마이금비' 허정은 니만피크병 고백 “치매 같은 거..스무 살 되기 전에 죽는 병”


허정은이 담담한 불치병 고백으로 시청자들을 울렸다. 눈물 한 방울 없이 담담하게 니만피크병에 대해 말하는 허정은의 모습이 무표정으로도 보는 이들을 울렸습니다.

11월 24일 방송된 KBS 2TV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 4회(극본 전호성/연출 김영조 안준용)에서 유금비(허정은 분)는 의사를 만나 제 병에 대해 말했습니다.

모휘철(오지호 분)은 보육원에 갈 위기의 유금비를 다시 고강희(박진희 분)의 집으로 데려왔고, 어느새 유금비를 제 딸로 받아들였다. 모휘철은 연을 만들어 고강희 유금비와 함께 날리러 갔고, 유금비는 연을 날리다가 갑자기 연줄이 풀리자 당황해 연을 놓쳤다. 유금비는 손을 떨었고, 풀리는 연줄을 보며 불안해했는데요.

 


이어 모휘철이 운전하던 차가 갑자기 펑크가 나며 도로 위에서 위기를 맞았다. 차가 휘청거리자 고강희와 유금비가 모두 놀랐고, 유금비는 더 심하게 손을 떨었다. 유금비의 건강이상을 암시한 대목. 그 시각 모휘철은 정비소에서 누군가 일부러 바퀴를 망가트렸다고 말하자 차치수(이지훈 분)의 짓임을 눈치 챘습니다.

차치수는 모휘철에게 고강희의 고미술품을 넘기라고 협박했고, 모휘철은 고강희와 유금비를 지키기 위해 차치수에 협박에 넘어가는 듯 행동했다. 또 다른 한편으로는 심부름 센터를 찾아가 “나라 밖에 있는 사람도 찾을 수 있냐. 스페인. 이름은 유주영”이라며 유금비 생모를 수소문 했고, 이내 유주영(오윤아 분)을 찾았습니다.

5년 전 스페인으로 떠났다던 유주영은 몇 년 전 귀국한 상태였고, 어느 매장 매니저로 성실하게 일하고 있다고 했지만 밤에는 클럽에서 술에 취해 춤을 추며 남자들과 실랑이를 벌이고 있었다. 모휘철은 그런 유주영을 보고 말을 걸지 않고 돌아섰고, 같은 시각 고강희를 짝사랑하는 최재진(김도현 분)이 모휘철의 정체를 알았습니다.

최재진(김도현 분)은 고강희에게 “그 자식 미술품 감정사 아니다. 사기치고 사는 생 양아치다. 전과 기록도 있다. 너희 집에 있는 미술품 가로채서 팔아먹으려는 수작이다”고 모휘철의 정체를 폭로했다. 고강희는 모휘철을 믿었지만 뒤이어 모휘철이 차치수가 체포되게끔 손을 쓴 판에서 모휘철만 경찰에 체포되며 두 사람 사이 신뢰에 금이 갔습니다.

그런 가운데 유금비는 모휘철에게 의사의 전화가 걸려온 것을 알고, 한 발 앞서 의사와 만났다. 의사가 “아빠 내일 뵙기로 했다. 꼭 드릴 말씀이 있다”고 하자 유금비는 “아빠 맞는데 아직 아빠가 아니다. 아빠는 모휘철, 나는 유금비 잖아요”라고 답했고, 의사가 다시 “그럼 다른 보호자 없어?”라고 묻자 “이모가 있었는데 내가 니만피크병인 거 알고 도망갔어요”라고 차분하게 대답했습니다.

의사가 크게 놀라며 “너 그게 무슨 병인지 알아?”라고 묻자 유금비는 “치매 같은 거잖아요. 점점 기억을 잃어가다가 나중에는 몸도 움직이기 힘들어지고 보통 스무 살 되기 전에 죽는 병”이라고 대답했다. 유금비는 이미 제 병을 알고 있었고, 어른들에게 병을 알리고 싶지 않아 먼저 의사를 찾아간 것 입니다.

유금비의 비극적인 상황과는 대조되는 침착한 무표정이 불치병 고백에 깊은 울림을 더하며 보는 이들을 울렸다. 어른아이 유금비가 어른들의 방치 아래 홀로 불치병을 받아들였을 마음고생이 무표정으로 그려지며 오히려 보는 이들의 눈물샘을 자극 가슴아픈 반전을 선사하며 이어질 전개에 우려를 더했습니다. (사진=KBS 2TV 오 마이 금비 캡처)

2016/08/03 -  슈퍼맨이돌아왔다 오지호 딸 오서흔 아내 은보아 가족 사진 공개 "딸바보"


[오마이금비] 나 돼지고기 싫어하잖아.jpg

출처 l 쭉빵카페 구름구슬님

 


 


 


(선생님 못된 사람 아님 ㅠ 오해 ㄴㄴ)

 


 


요즘 트렌드 직진 다정남 ㅠㅠ

 


힘들게 받은 돈까스보면서 전날 같이 굶은 아빠라고 쓰고 아저씨라고 읽는 모휘철(OGHO) 생각하는 우리 금비♥

 


 


그러나 전날 함께 굶고 노숙했던 휘철은

금비 학교 간 사이 국밥 3그릇 말아드셨음 ㅠㅠ

 


 


결국 과식한 휘철은배탈나고

어찌어찌어찌해서 강희언니(박진희) 집에서 하룻밤 신세 짐

다음날 아침

 


 


 


 


우리 금비ㅠㅠㅠ

여러분..금비외않봐요?보세요..ㅠ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