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촛불집회 바라본 외신, "박근혜 대통령 위험!"긴급 보도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집회가 12일 얼린 가운데 주요 외신들이 일제히 긴급 속보로 타전했습니다.

미국의 AP통신은 "박근혜 대통령에 반대하는 거대 집회가 이어지고 있다"며 "그의 오랜 친구가 막후에서 권력을 조종했다는 의혹이 터지면서 대통령직이 흔들리고 있다"고 보도했는데요.

AP통신은 "거의 30년 전 민주화 이후 최대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1987년 여름 수백만명의 한국 시민들이 서울 등에서 시위를 벌여 당시 군부는 이에 항복해 직선제를 실시했다"고 소개했습니다.


미국 워싱턴포스트(WP)는 "스캔들로 점철된 박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다"며 "경찰과 조직위 추산 모두 2008년 광우병 시위 때 공식 8만명을 크게 뛰어넘는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 또 "박 대통령이 행정 경험이 전무하고 의심스러운 신앙을 갖고 있는 오랜 친구로부터 북한 문제부터 의상에 이르기까지 조언을 받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취임 이후 최악의 위기에 빠졌다"고 전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기록적인 사람들이 모여 지인의 국정개입을 허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박 대통령의 대통령직 수행이 부적합하다고 촉구하면서 박 대통령이 퇴진 입박에 진면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영국 BBC도 "박 대통령을 겨냥한 대규모 시위가 서울에서 열렸다"면서 "대규모 경찰 병력이 배치돼 시위대가 청와대로 향하는 것을 막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일본 공영 NHK "박 대통령의 지인과 측근이 체포된 일련의 사건을 둘러싸고 열린 시위에 22만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항의 집회가 열렸다"며 한 참가자의 인터뷰를 싣는 등 상황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한편, 이날 저녁 7시30분 기준 광화문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도심 촛불집회 참가자 수는 주최 측 추산 100만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광화문 광장 촛불 파도타기 동영상



경찰버스에 올라간 사람 일베회원이라는 정보가 나왔네요.

http://todayhumor.com/?humorbest_1334613 
경찰버스에 올라간 사람 일베회원이라는 정보가 나왔네요.
 


고 백남기 농민 따님 트위터라고 합니다.

시위 해산하고 강경행동한게 진짜로 쁘락치였을 가능성이 좀 더 높아졌네요.


물론, 현재 저 트윗 외에는 근거랄게 없으니 말은 아끼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근데 일베라면 그러고도 남을 놈들이라.. 사진이라도 있었으면 좀 더 확실했을텐데...
출처https://twitter.com/EdnaM100/status/797443203351724032
 


고래등에 탄 세월호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피켓을 만들어 갈까 하다가

석정현씨가 그린 그림이 떠올라

그림에 그려져있는 세월호 희생자 분들도

오늘 집회를 보고 있을 것이라 생각해

별이 되신 분들을 홀로렌즈를 이용해 하늘에 띄워드렸습니다.

인원이 많을 때에는 발 딛을 틈이 없어 해산하기 직전에

촬영했어요.

억울하게 희생된 분들이

오늘 행동하는 시민 여러분들의 모습을 보면서

조금은 위안을 삼았으리라 생각합니다.

피켓대신 급하게 만드는 바람에

세월호 유가족 분들에게 누가 되지 않을까 싶으면서도

앞으로 시위에는 개인적으로 이러한 형태로 저 개인적으로
연작으로 이어나갈 생각입니다.

다음에는 청와대에 띄울 수 있는 것으로 만들어 볼 생각이에요..

추운날 지방에서 올라오기 힘들었을텐데 지방에서 올라오신 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집회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희망이 보였어요

출처 - http://www.ddanzi.com/free/141774494

박근혜 하야 시위.. 일본 반응..

 출처 -http://www.ddanzi.com/index.php?mid=free&document_srl=141783549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