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W사 헤어 에센스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 검출 즉시 회수조치 의뢰

 


시중에 유통 중인 두발용 헤어 에센스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돼 서울시가 회수를 의뢰하는 등 즉시 조치에 나섰다.

서울시는 시중에 유통된 두발용 화장품 30개에 대해 품질 적정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1개 품목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돼 즉시 조치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7월 대형마트 등에서 현재 유통 중인 두발용 화장품 총 30개 제품을 수거해 품질 적정성 검사를 했는데요.

그 결과 A사의 헤어에센스 제품 1개 품목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CMIT/MIT)이 검출됐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이번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A사의 헤어에센스 제품은 '씻어내는 제품'이 아니므로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노과 메칠이소치아졸리논 혼합물이 제품의 성분으로 포함돼선 안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서울시는 해당 제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과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등에 회수조치와 행정처분 의뢰했다고 합니다. 

CMIT/MIT는 가습기 살균제에 사용된 살균 물질로 인체 유해성 논란이 있고, 화장품에서는 샴푸와 클렌저 등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 개정된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에는 '사용 후 씻어내는 제품에만 사용한도가 0.0015%'로 규정되어 있고 가타 제품에는 사용할수 없도록 규정했습니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시민이 많이 사용하는 중저가 제품 중심으로 수거하는 예방적 중점관리와 선별적 집중 수거검사를 시행하고있다"면서 "시민이 유통되는 모든 화장품을 안전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화장품의 품질관리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헤어에센스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이제는 헤어에센스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이냐...

헐,,, 정말 이것들이!!!!!!!!!!!!

도대체 뭘 쓰라는 거죠??????????
 


서울시는 시중에 유통된 두발용 화장품 30개를 검사한 결과 1개 품목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됐다고 20일 밝혔어요.
지난 7월 대형마트 등에서 유통 중인 30개 두발용 화장품 품질 적정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A사의 헤어에센스 제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메칠클로로이소치아졸리논(CMIT), 메칠이소치졸리논 (MIT) 혼합물이 검출됐다고 전했어요.
 


CMIT, MIT 혼합물은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화장품 사용상의 제한이 필요한 원료로 분류돼 있고, 심품의약품안전처 고시에 씻어내는 제품에만 0.0015%로 쓸 수 있으며 다른 제품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명시돼 있어요.
 


A사의 헤어 에센스 제품은 씻어내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이 혼합물이 제품 성분으로 포함돼선 안 된다고,,,,
해당 제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등에 회수조치 및 행전 처분을 의뢰했어요. 
서울시 관계자는 A사의 헤어 제품은 앞서 식약처에서 판매를 중단하고 회수한 제품이라며 식약처가 판매를 중단한 제품 목록을 확인하고 사용하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어요.
 


뭐든 맘 놓고 쓰기 힘든 세상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치약에 물티슈에 이제는 헤어 에센스까지... 다음은 뭔가요 ㅡㅡ;
헤어에센스 W사 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