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방송오늘저녁' 광진구 숯불 닭갈비집 빅데이터 맛집 습격 건대 자양동 '계탄집'


 


계탄집은 오픈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지만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미식가와 애주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 됐다. 남편 김성우(34)씨가 요리를, 아내 박선진(31)씨가 홀 서빙을 책임진다. 부부로의 인연은 막걸리가 이어주었다. 대학교 같은 과 선후배로 학술 동아리에서 만나 사귀게 되었는데 막걸리 집에서 밤새 이야기하며 술잔을 기울이다 결혼을 약속하게 되었다고 한다. 2011년 결혼해 각자 직장생활을 했지만 회사 생활이 맞지 않아 그만두었다. 이후 박씨는 막걸리 빚는 법을 배우기 시작했고, 남편 김씨는 막걸리 주점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요리를 배웠다. 그리고 지난해 8월 계탄집을 오픈했다. ‘계 탔다’는 말에는 기분 좋은 날, 운 좋은 날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는 데다 한자로 닭 계(鷄), 숯 탄(炭)자를 붙일 수 있으니 ‘숯불닭갈비’를 파는 이들에겐 그야말로 안성맞춤의 상호명 입니다.

부부가 가장 공들여 준비한 것도 닭과 숯이다. 전국의 유명하다는 닭갈비집을 50여 군데 찾아다니며 맛을 연구하고, 유통 업체를 선별했다. 닭은 매일 아침 공수 받는다. 통통한 닭다리 살을 얇게 저며서 이동갈비처럼 뼈에 둘둘 말아내는 게 특징이다. 마늘 즙·천일염·정종 등이 들어간 비법 양념으로 밑간을 해서 24시간 숙성시킨 살코기는 야들야들 부드럽다. 숯불구이의 핵심은 말 그대로 숯. 우리나라는 참나무를 베는 것이 불법이라 국내산 참 숯을 쓸 수가 없다. 해서 좋은 숯을 수입하는 곳을 뒤져 찾아낸 멕시코산 숯을 공수해 쓰고 있다고 합니다.

닭갈비는 마늘소금·간장양념·매운 양념의 세 가지 맛이 준비돼 있다. 숯불에 닭갈비가 익어가는 동안 군침 흘리며 심심해 하는 손님들을 위해 이 집에서는 기본 안주로 닭발 튀김을 제공한다. 노란 튀김옷을 입은 닭발은 꽤 고소해서 별미로 인기가 높습니다.

숯불닭갈비를 먹는데 술이 빠질 수 있을까. 계탄집에선 이강주·문배술·안동소주 전통 소주 3종을 맛볼 수 있다. 도수는 19~23도. 가격도 8000원이라 부담이 없다. 마늘소금 양념은 문배술, 간장양념은 안동소주, 매운 양념은 이강주와 잘 어울린다. 막걸리도 맛볼 수 있다. 우리가 갔을 때는 개도막걸리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매달 다른 막걸리로 바뀐다. 운 좋은 날은 박선진씨가 직접 빚은 ‘박구주 막걸리’를 맛볼 수 있으니 계탄집에 가면 만들어진 술이 있는지 꼭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순식간에 고기 6인분을 해치우고 끝내 계란찜과 초계국수까지 시켜먹은 후배는 그제야 포만감 가득한 미소를 짓는다. “물에 빠진 고기는 별로지만 이 집 초계국수는 정말 별미네요.”

출처 - http://cafe.naver.com/01049973393/934

주문 소금구이1인분 양념 1인분 계란찜 소주 사이다 주문

밑반찬으로 닭발튀김 파김치 파채무침 무 초절임 크리미한 소스

닭갈비는 초벌해서 나옴

닭갈비 나오기전 닭발튀김이랑 한잔하는데 닭발튀김 냄새 안나고 괜찮음

직원들이 초벌해서 나온 닭갈비를 구워주고 거의 익어갈때쯤 먹기 좋게 셋팅해줌

된장찌개는 서비스로 나옴

계란찜위에 슬라이스치즈 괜찮은 아이디어임

간단하게 닭갈비 먹으면서 술한잔 하기좋은곳

가격대도 1인분 11.000원 상대적으로 나쁜곳은 아닌듯

직원 친절도가 좋은 가게이면서 맛도 상대적으로 나쁘지 않은집

재방문 의사 있음

맛있는 녀석들에 방영한곳





'생방송오늘저녁' 459회 10월 6일 (목) 방송정보
[빅데이터 맛집 습격]
▶ 광진구 건대 자양동 계탄집
가게 위치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553-264
예약 문의 연락처 전화번호 : 02-464-6804
영업시간  매일 17:00~00:30
가격 소금구이 11,000 간장양념 11,000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은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광진구 자양동 553-264 1층 | 계탄집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