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복면가왕’ 냉동만두에 패한 ‘코드 위의 황태자’ 우지원, 깜짝 노래실력으로 인사:No.1 문화신문 [뉴스컬처]


우지원이 노래를 통해 오랜만에 근황을 전했다.


오늘(8월 21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신명난다 에헤라디오’에게 도전하는 8인의 복면가수들의 듀엣곡 대결이 펼쳐졌다.

가왕 후보를 뽑기 위한 1라운드 마지막 무대는 ‘냉동만두 해동됐네’와 ‘비 오는 날의 수채화’의 대결로 꾸며졌다. 투표 결과, 청량하면서도 힘 있는 발성을 보여준 ‘냉동만두’가 2라운드에 진출했다.

현장의 판정단들은 ‘수채화’를 보며 “어디서 많이 들어본 목소리”라고 답답함을 표했다. 정영록의 ‘불티’를 부르며 정체를 공개한 ‘수채화’의 정체는 전 농구선수이자 스포츠 해설가 우지원으로 밝혀졌다.

한때, 소녀 팬을 몰고 다니며 ‘코트 위의 황태자’라는 별명을 얻었던 우지원은 최근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다. 그는 “‘진짜 사나이에 출연해 노래를 들려드렸었는데, 음치라는 별명을 얻었다”며 “그 오명을 씻고 이번만큼은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그는 “과한 연습으로 목이 좀 쉰 것 같다”는 MC 김성주의 말에 “태어나서 이렇게 노래해 본 것은 처음”이라고 답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우지원은 또한 곧 레이싱 선수로 데뷔한다는 근황을 전했다.

우지원은 “최근 드리프트 레이싱 팀에 입단했다”며 “예전부터 차를 좋아했었고 이제 선수로서 도전해보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비록 1라운드에서 패했지만 “막혀 있던 가슴이 확 뚫리는 기분이었다”며 출연 소감을 전했다. 그는 “노래는 항상 저에게 넘을 수 없는 벽이었는데, 무대에 오른 것 자체가 큰 성공이라고 생각한다”며 “함성 소리에 힘입어 열기로 농구를 했던 환호를 오랜만에 다시 느꼈다”고 말했다.



남상일 프로필

뮤직 아티스트 

출생: 1978년 12월 남상일 나이 38살 남상일 고향 전북 전주시

영화: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

함께 찾은 검색어: 안숙선, 안재훈, 한혜진

학력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졸업

국악인 

소속 수리 대표

남상일 "결혼까지 생각했던 여자가 있었다. 10년 정도 연애를 했다. 같은 계통에 있었는데, 저는 결혼할 줄 알았는데, 그게 여자와 남자는 다르더라"라고 말문을 열었다. 고로 남상일은 미혼입니다. 아내 부인 없습니다


김국환 프로필

트로트 가수

김국환은 대한민국의 만화 주제가, 트로트 가수이다. 광운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를 학사 졸업하였다. 대표곡으로는 《타타타》 등이 있는 그는 1969년 김희갑 악단에서 가수 첫 데뷔하였고 1977년 《꽃순이》라는 곡으로 정식 가수 데뷔하였다. 위키백과

출생: 1948년 8월 1일 (68세), 김국환 고향 보령시

음반회사: RIAK

앨범: 김국환 1집(타타타/사랑으로 남으리 /우리도 접시를 깨뜨리자), 김국환 8집(바람같은사람)

수상: 골든 디스크 SKC 장려상

가족 아내와 슬하 1남 2녀

종교 불교[1]아들 김기형

딸 김보경

학력

광운공과대학교 기계공학과

김국환은 마징가Z, 은하철도 999, 독수리 오형제, 메칸더V, 천년여왕, 태양소년 에스테반 등 80년대를 풍미했던 수많은 만화영화의 주제곡으로 유명한 가수

조용필과의 특이한 인연[편집]


타타타와 꽃순이를 아시나요는 김국환과 조용필의 남다른 인연을 대표하는 곡이기도 하다. 1977년 조용필이 1960년대 말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단속 대상이 되면서 그가 부르기로 했던 꽃순이를 아시나요를 김국환이 부르게 됐다. 이후 김희갑이 조용필에게 타타타를 줬지만 마지막 부분의 웃음이 그의 분위기와 맞지 않아 이 노래도 김국환이 부르게 됐다.



우지원 프로필

농구 선수

우지원은 대한민국의 프로 농구 선수를 지낸 전력이 있는 SBS Sports 농구 해설가이다. 위키백과

출생: 1973년 4월 2일 (우지원 나이 43세), 대한민국

우지원 키: 193cm

자녀: 우나윤, 우서윤

종교는 개신교이며 부인 이교영과의 사이에 슬하 2녀가 있다.

그는 1996년 인천 대우 제우스 에 입단하였다. 2001년 서울 삼성 썬더스 으로 이적 2002년 울산 모비스 오토몬스로 이적하였다.

2010년 5월 3일 현역 은퇴를 선언하였고 등번호 10번은 영구 결번 되었다.

은퇴 이후에는 2010-2011시즌 부터 SBS Sports 해설로 합류하여 해설가로 활동하고 있다.

학력[편집]

서울개원초등학교

삼선중학교

경복고등학교

연세대학교 법과대학 법학과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체육교육학과 석사

소속[편집]

前 한양대학교 체육교육학과 겸임교수

사건 · 논란[편집]

2014년 10월 25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의 자택에서 술에 취해 아내 이교영과 말다툼을 벌이다 부인을 때린 혐의로 불구속 입건 되었으나 아내가 처벌을 원치 않아 불기소 처분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우지원 이혼이 연관검색어에 있음.

복면가왕에 비 오는 날의 수채화라는 이름으로 출연했으나, 냉동만두 해동됐네에게 밀려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

2014년 10월27일 부부싸움으로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데 부인 이교영이 서울대 작곡과 출신이라는 기사가 함께 있다. 졸업생 조회가 안되는것으로 봐서는 입학은 했는지 모르겠으나 졸업은 못한듯..


우지원 부인 이영교 성형 전후 사진

우지원의 부인 이교영은 서울대 작곡가 출신으로, 현재 온라인 의류 쇼핑몰 피피캣을 운영 중이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