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설위원으로 데뷔한 이숙자.

9일(한국시간) 8시 30분부터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마라카나지뉴에서 한국과 러시아의 배구 여자부 예선 A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KBS의 여자배구 중계는 해설은 이숙자 배구 해설위원과 이재후 캐스터가 맡게 된다. 이숙자는 2012 런던 올림픽 때에는 8강 이탈리아 전에서의 명품 토스로 한국을 견인했다. 국내 최고 세터 출신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다.

MBC에서는 이번 경기 중계를 위해 장윤희 해설위원과 김정근 캐스터가 나섰다. 장윤희는 1994년 히로시마 아시안 게임에 한국 대표팀으로 참가해 금메달 이끌었다. 그는 현역시절 '악바리', '짱돌'이라는 별명으로 유명했다.

SBS 이도희 해설위원과 윤성호 캐스터가 중계를 맡았다. SBS의 경우 다른 방송사가 스튜디오 중계를 하는 것과 달리 현장 중계를 진행하고 있다. 이도희는 호남정유의 주전세터로 여자배구 9연패와 92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스타다.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은 일본을 상대로 세트 스코어 3-1 대승을 거두었다. 이번 경기에서는 세계 랭킹 4위의 러시아를 상대한다.

한편 이번 경기의 중계로 인해 KBS TV소설 '내 마음의 꽃비', MBC 드라마 '좋은 사람', SBS 드라마 '사랑이 오네요'가 결방하게 됐다.

이숙자 프로필

배구 선수

이숙자는 대한민국의 前 여자 배구 선수이다. 키는 175cm이고, 포지션은 세터였다. 현재는 KBS N 스포츠 배구 해설위원이다. 위키백과

출생: 1980년 6월 17일 (이숙자 나이 36세), 이숙자 고향 인천광역시

키: 175cm 체중: 58kg

출신학교 평택 은혜여자고등학교-경기대학교

배구 이숙자 남편 이태진 사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