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물섬=손호영 & 아기도깨비=세븐틴 도겸 & 선풍기=브아걸 제아 발유=씨야 김연지 흑기사=로이킴, 

‘복면가왕’ 보물섬=손호영 & ‘복면가왕’ 아기도깨비=세븐틴 도겸 & ‘복면가왕’ 선풍기=브아걸 제아 & ‘복면가왕’ 휘발유=씨야 김연지 & ‘복면가왕’ 흑기사=로이킴, 딱 걸렸다!

‘복면가왕’ 흑기사가 3연승에 도전합니다. 

MBC ‘일밤-복면가왕’ 방송 후 연일 핫이슈로 언급되는 ‘로맨틱 흑기사’. ‘복면가왕’ 3연승에 도전하는 다크 초콜릿 보이스 ‘로맨틱 흑기사’의 가왕 방어전이 31일 공개됩니다.

매번 가슴으로 노래하는 진정성을 보여주며, 남녀 판정단의 마음을 모두 흔들어놓은 음색 깡패 ‘복면가왕’ 흑기사. 이번주에도 그는, ‘흑기사’ 특유의 감성을 담아 애절한 남자의 마음을 온 몸으로 표현했고, 이에 판정단들은 감탄을 금치 못하며 다시 한 번 그의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복면가왕’ 흑기사는 “조인성의 울부짖음을 표현한 감성이다”, “0.1프로도 남기지 않고 열정과 최선을 다해 노래했다”라는 평을 받으며 감성보컬의 1인자로 등극했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실력의 복면가수 4명이 준결승에 진출하며 ‘로맨틱 흑기사’의 왕좌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동윤을 꺾은 보물섬, 트와이스 지효를 꺾은 아기도깨비, 가수 김민우를 꺾은 선풍기, 서유리를 꺾은 휘발유가 환상적인 솔로곡 대결을 펼친다고 합니다.

첫 번째 대결은 보물섬 VS 아기도깨비.  

지난 방송에서 ‘복면가왕’ 보물섬은 바이브레이션에 여유가 묻어나오는 비음을 선보였다. ‘복면가왕’ 보물섬 무대를 들은 조장혁은 “노래하는 사람은 코가 막혀있으면 힘들다”며 “보물섬은 제대로 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한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


 
▲ 방송 캡처

또 ‘복면가왕’ 아기도깨비는 맑고 깨끗한 목소리를 선보였다. 가수 유영석은 “성인의 문턱에 선, 그렇지만 소년의 때가 남은, 신선하고 청명한 느낌이다”라고 ‘복면가왕’ 아기도깨비를 평가했습니다.  

 
.


 
▲ 방송 캡처

두 번째 대결은 선풍기 VS 불광동 휘발유.

지난 방송에서 선풍기는 애절한 발라드를 부르며 슬픈 이별을 맞이한 남자의 애처로운 마음을 목소리로 고스란히 표현했다. ‘복면가왕’ 선풍기 무대에 유영석은 “선풍기는 향신료가 있는 변화구와 같다”고 비유했다. 또 조장혁은 “선풍기는 창법을 봤을 때 연륜이 있는 솔로가수인 것 같다”고 추측했는데요.  

 
.


 
▲ 방송 캡처

불광동 휘발유는 활활 불타오르는 성량을 자랑했다. 유영석은 ‘복면가왕’ 휘발유에 대해 “기름만 휘발성이 있는 게 아니라 노래에도 휘발성이 있다는 걸 느꼈다. 함께 타오르는 느낌이었다”고 평했다. 또 조장혁은 “휘발유는 몸 자체가 자신도 모르게 음악가 동조된다”면서 “휘발유는 가수의 몸짓이었다”고 말했습니다.

 
.


 
▲ 방송 캡처

그렇다면 31일 출연하는 복면가수 정체에 대해 네티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

방송 이후 ‘복면가왕’ 보물섬 정체로는 god 손호영이 유력 후보로 지목됐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음색이다. 방송에서 들려준 보물섬의 창법은 god 시절 손호영이 자주 사용한 비음 창법과 흡사했다. 또 ‘복면가왕’ 보물섬 = 손호영이라는 가장 결정적인 증거는 특유의 동작이다. 아무런 기교 없이 정직한 마이크 잡을 때의 오른손 모양이 그를 손호영으로 추측케 하고 있습니다.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정체로는 세븐틴 도겸이 유력하다. 가장 결정적인 증거는 마이크 잡는 손모양이다. 마이크의 둥근 부분까지 움켜잡는 모습이 세븐틴 도겸과 흡사하다는 것. 또 체격조건과 음색이 비슷해 ‘복면가왕’ 아기도깨비=도겸이라는 등식이 성립한다. 세븐티은 도겸을 비롯,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우지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 입니다.

‘복면가왕’ 선풍기 정체로는 브라운아이드걸스(브아걸) 제아가 유력 후보로 떠올랐다. 선풍기는 노래할 때 왼손을 핀 상태에서 위로 아래로 상당히 많이 움직였는데 브아걸 제아가 노래할 때 습관 중 하나다. 또 결정적인 증거로는 노래할 때 다리 포즈다. 오른 발을 살짝 옆으로 놓고 몸은 왼쪽으로 기울이는 자세 등으로 봤을 때 ‘복면가왕’ 선풍기=제아라는 등식이 성립 합니다. 

‘복면가왕’ 휘발유 정체로는 씨야 김연지로 예측되고 있다. 먼저 음색이다. 김연지가 노래할 때의 목소리와 휘발유가 방송에서 선보인 음색이 유사했다. 가장 결정적인 증거는 마이크 잡은 손이다. ‘복면가왕’ 휘발유는 마이크를 오른손에 쥐고 오른손은 박자를 맞추거나 감정 표현을 할 때 올렸다 내렸다 했는데 가수 김연지가 흔히 하는 동작이다. 또한 마이크 잡은 중지를 박자를 타는 과정에서 움직이는데 이 모습에서 ‘복면가왕’ 휘발유=김연지라는 예상이 됩니다.

한편 3연승에 도전하는 ‘복면가왕’ 흑기사 정체로는 로이킴이 유력하다. 중저음 보이스가 가수 로이킴의 창법과 유사하다는 것. 이 외에도 로이킴 목소리뿐만 아니라 마이크를 잡는 자세 등을 이유로 들기도 했습니다. 

가왕 자리에 자꾸만 앉고 싶다는 ‘복면가왕’ 흑기사는 과연 왕좌를 지킬 수 있을 것인지, 아니면 연승 행진을 멈출지, 또 그렇다면 가수 로이킴이 맞을지 31일 오후 4시 50분 ‘일밤 복면가왕’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송일2016-07-31 회차1377-1회

1. 복면가왕


편견을 버린 진짜 음악대결!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로맨틱 흑기사’의 3연승을 저지하기 위해 나선 4인의 복면가수들!


그러나 여심뿐만 아니라 남성 판정단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로맨틱 흑기사’의 가왕전 무대도 만만치 않다!


4인의 준결승 진출 복면가수들 VS 가왕 ‘로맨틱 흑기사’

그들의 치열한 음악대결이 시작된다!


첫 번째 대결!

금은보화 다 바쳐도 안 바꿀 목소리! '나 혼자 산다 보물섬‘

VS 

방망이 뚝딱! 가왕 되게 해다오! '금 나와라 뚝딱 아기도깨비‘


두 번째 대결!

뜨거운 열대아를 잠재울 노래! '방콕 친구 선풍기‘

VS 

가왕을 향한 활활 타오르는 의지! '불광동 휘발유‘


▶“노래 속에서 살고 있는 것 같다”?! 냉정한 연예인 판정단도 빠져버리게 만든 

복면가수는 누구?

▶‘한국의 마이클잭슨’ 등장? 녹화장을 콘서트장으로 만들어버린 복면가수의 정체부터 

판정단석을 눈물바다로 만든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의 복면가수까지!


브아걸 제아 프로필

본명 김효진(金孝珍) [1]

출생 1981년 9월 18일 제아 나이 34세, 제아 고향 서울특별시

신체 키 159cm, 46kg, 혈액형 O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학력 은광여자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 영상음악과

포지션 리더, 메인보컬

소속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에이팝 엔터테인먼트)[2]

종교 개신교[3]

제아 본인부터가 성형을 인정했다. 다른 멤버들보다 일찍 했을 뿐.


브아걸 제아 몸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