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뷰티풀 마인드' 장혁, '괴물'로 자라난 '보통사람'..허준호의 '실패작'


KBS 2TV 월화드라마 '뷰티풀 마인드'가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인간군상의 캐릭터로 신선한 충격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장혁(이영오 역)의 열연으로 더욱 생동감있게 그려지고 있는 이영오(장혁 분) 캐릭터는 타인의 감정에 전혀 공감하지 못하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로 살아왔다. 그는 ‘보통 사람’으로 살기 위해 양아버지 건명(허준호 분)의 집요하고도 철저한 교육을 통해 감정을 인지하고 흉내내왔던 상황 입니다.

하지만 영오는 사실 아무런 이상이 없었던 보통 사람이었다는 반전이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건명은 오박사의 오진으로 인해 영오를 ‘괴물’이라 믿었던 것 입니다.

건명은 영오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모든 경로를 차단하고 자신의 통제 아래 갇혀 살도록 훈육해 왔다. 영오는 건명의 지속적이고도 집요한 세뇌로 인해 감정을 머리로만 계산하게 된 의료사고의 피해자가 된 셈 입니다.

이영오 캐릭터는 여타 드라마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특수함을 지니고 있기에 더욱 이색적인 묘미를 안기고 있다는 평. 이제 갓 세상과 사람들에게 자극을 받고 변모해나가는 영오의 모습들은 시청자들에게도 큰 감동과 여운을 남기고 있다. 영오가 누군가에게 공감을 하고, 사랑에 빠지는 감정 하나 하나에는 거짓이 없고 순수함이 있기 때문 입니다.

무엇보다 건명의 훈육이 학대와 다름없는 세뇌였다는 반전 카드는 보는 이들의 경각심까지 일깨웠다는 반응이 잇따르고 있다. 이처럼 ‘뷰티풀 마인드’는 1분 1초도 방심할 수 없는 스토리와 캐릭터의 힘으로 ‘괴물 드라마’의 저력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어 남은 전개를 기대케 합니다.

한편, KBS 2TV 월화드라마 '뷰티풀 마인드'는 매주 월, 화 밤 10시에 방송됩니다.


허준호 프로필

남성 배우

허준호는 대한민국의 남성 배우이다. 배우 허장강의 셋째 아들이다. 위키백과

출생: 1964년 4월 14일 (허준호 나이 52세), 대한민국

허준호 키: 180cm

배우자: 허준호 아내 이하얀 (결혼 1997년–이혼 2003년)

부모: 허장강

형제자매 허기호(형) 3남2녀중 넷째

자녀 허정인(딸) (1998년 출생)

종교 개신교

학력 서울 영훈초등학교 신일중고등학교 졸업

서울예술대학 연극학과 졸업, 무용과 졸업

형 허기호도 배우의 길을 걷고 있다. 동생의 유명세만큼은 아니지만 단역이나 조역으로 가끔씩 얼굴을 비추는 편이다. 그나마 최근의 알려진 배역은 징비록(드라마)의 정언지 역.

허준호 재혼 하지 않고 미국 생활을 하였습니다.

 허준호 쏘냐 열애 “허준호가 지난해 12월 공연한 뮤지컬 ‘마리아 마리아’에서 함께 출연한 쏘냐와 열애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 뮤지컬에서 허준호는 예수, 쏘냐는 마리아 역으로 각각 출연했다.

허준호는 지난 1997년 9월 중앙대 무용학과 출신인 후배 탤런트 이하얀과 결혼했으나 지난 2003년 성격차 등의 이유로 이혼했다.

허준호는 MBC 드라마‘주몽’에서 주몽의 친아버지인 해모수 역을 맡아 열연했으며 현재 부산에서 영화 ‘귀휴’를 촬영 중이다.

허준호 소속사는 그러나 스타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허준호와 소냐가 사귄다는 얘기는 말도 안된다”며 “허준호와 소냐가 뮤지컬 공연 당시 친한 선후배 사이로 지낸 것이 어떻게 열애로 비춰질 수 있느냐”고 열애설을 부인했다.

허준호 딸 사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공감버튼 큰 힘이 되어 줍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